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

윤석열 관련주로 불리는 주식 종목들의 폭등이 지난 11일 연출됐습니다. 이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 대통령 선거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지지율 1위를 차지하면서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석열 관련주로 어떤 것들이 주목받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한길리서치 여야 차기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

한길리서치에서 11일 발표된 여론 조사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은 후보들 중에서 가장 높은 24.7%의 지지율을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진행해온 대선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2위를 차지한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2%를 기록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지지율 차이는 2.5%로 이는 설문조사 오차범위 내긴 하지만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는 점은 주목할만한 사실입니다. 이어 3위를 차지한 이지명 경기도지사는 18.4%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여론조사 오차범위는 95% 신뢰 수준에 3.1% 가감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야권 대선주자 1위 여론조사

 

윤석열 관련주 - 덕성

덕성은 합성수지, 합성피역 등을 판매하는 회사로 이봉근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지속적으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윤석열 관련주인 덕성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덕성 주가 차트

 

윤석열 관련주 - 서연

자동차 부품회사인 서연은 그룹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같이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이라는 점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점을 들어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은 윤석열 관련주 서연의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서연 주가 차트

 

윤석열 관련주 - 진도

모피제품 제조회사인 진도는 지난 3월 주총에서 선임된 것으로 알려진 안호봉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윤석열 관련주 진도의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진도 주가 차트

 

윤석열 관련주 전망

위에서 말씀드린 주식 종목들 이외에도 윤석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종목들도 있습니다. 해당 종목들은 윤석열 관련주로 주목받으면서 해당 소식들이 나올 때마다 주가가 오르내림을 반복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테마주들의 특성상 단타를 노리고 들어오는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현재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들은 대부분 실제로 관련이 있는지 여부도 불투명합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대선 지지도 여론조사 1위

 

실제로 덕성과 서연의 경우 대표이사나 사외이사 등 관계자들의 윤석열 검찰총장과 동문이라는 것 이외에 사업 관련성이 없다는 해명 공시도 나온 상황입니다. 무분별한 테마주 투자는 고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투자에 유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윤석열 관련주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며

사실 여론조사 지지율은 당선 가능성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게다가 차기 대통령 선거가 많이 남은 시점에서는 큰 의미를 부여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게다가 변수는 아직 많죠. 때문에 정치 테마주의 경우 단타는 어찌 보면 당연한 것입니다.

 

윤석열 검찰총장

 

테마주의 경우 단기간에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단타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먹잇감이 되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정말 수익 내기가 힘든 종목이라는 것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윤석열 관련주를 포함 정치 관련 다양한 관련주들이 있습니다.

 

윤석열 와이프

 

심지어 윤석열 와이프에 대한 관심도 폭발하고 있는 상황이죠. 찾아보면 아마 윤석열 와이프 관련주도 있을 겁니다. 해당 관련주들에 대한 이해가 없이 단순하게 수익만을 보고 투자한다면 큰 낭패를 면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윤석열 검찰총장과 윤석열 와이프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화이자 관련주

옵티머스 사태

lg화학

트럼프 바이든

바이든 관련주

삼성전자 주가

현대차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히트 주가  (0) 2020.11.16
이안 그랑센텀 천안  (0) 2020.11.14
화이자 관련주  (0) 2020.11.11
lg화학  (0) 2020.11.10
옵티머스 사태  (0) 2020.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