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트럼프 바이든

트럼프 바이든

국내 증시를 좌지우지하고 있는 미국 대선의 개표가 한창 진행 중입니다. 개표가 진행될수록 바이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역전을 통해 승기를 잡은 바이든 후보를 트럼프가 소송전을 통해 견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트럼프 바이든

 

대선 하루가 지난 시점에서 트럼프는 바이든 후보에게 유리할 것으로 보이는 핵심 지역을 문제 삼고 나선 것인데요. 트럼프 바이든의 향후 대선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트럼프 바이든 견제를 주제로 포스팅을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견제

미국에 AP통신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후보 측 캠프에서는 소송을 낸다고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그 이유는 공화당 투표 참관인에게 개표 과정을 숨기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어 공화당 참관인이 투명하게 개표를 확인할 수 있는 상황이 될 때까지 개표를 잠정 중단하는 것을 요구했습니다. 덧붙여 6일까지 도착한 분량 중에서 대선일까지 소인이 찍혀있는 것에 대해 개표가 인정되도록 하는 펜실베이니아 규정도 연방대법원에 다시 가져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연설

 

트럼프 캠프의 개표 중단 요구

앞서 트럼프 캠프는 미시간주에서는 개표중단을 요구했고, 위스콘신주에서는 일부 지역에 부정투표 의혹을 제기하며 재검표를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위스콘신주는 바이든 후보가 0.6% 약 2만 표 정도를 더 얻고 있어 트럼프 후보에게 유리한 지역입니다. 위스콘신주 법에 따르면 득표 격차가 1% 이내일 경우 재검표를 요구할 수 있는 규정이 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미국 대선 판세 중간 집계

 

트럼프 바이든 총력전

우편투표 개표를 앞두고 바이든 후보가 그간 트럼프 후보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보여졌던 핵심 경합주에서 역전할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개표가 진행되면서 바이든 후보가 위스콘신주, 미시간주를 가져가 버렸습니다.

 

바이든 트럼프 연설

 

게다가 현재 트럼프 후보가 5% 앞서있는 펜실베이니아주는 86% 개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우편투표 개표가 시작되면 바이든 후보가 역전할 것이라는 관측이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바이든은 연설을 통해 펜실베이나에 대한 느낌이 좋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듯 바이든 후보 쪽으로 미국 대선이 바이든 후보 쪽으로 점차 기울어질 가능성이 보도되고 있고 이에 트럼프 후보는 이번 대선 핵심 지역에 대한 소송과 재검토를 통해 견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트럼프 바이든 미국 대선 최종 승자

CNN 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후보가 점점 백악관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후보의 소송 및 재검토를 통한 견제는 미국 대선 당선 결정 일정에 영향을 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트럼프 후보는 미국 대선 개표 결과를 연방대법원에 가져가겠다는 뜻을 밝혔고, 연방대법원은 6:3 비율로 보수 우위로 최근 재편되어 소송 결과가 트럼프 대통령에게 유리하게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트럼프 지지자 투표소 항의 모습

 

현재 시점 미국 대선 트럼프 바이든 선거인단 확보수

현대 바이든 후보는 선거인단 264명을 확보했습니다. 이에 비해 트럼프 후보는 214명을 확보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당선에 필요한 매직넘버는 270명으로 바이든 후보는 6명을 선거인단만 추가로 확보하게된다면 당선이 됩니다.

 

 

향후 개표 과정과 소송, 재검표라는 변수가 있지만 현재 분위기로는 바이든 후보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보이고 있습니다. 

 

트럼프 바이든 연설 모습

 

트럼프 바이든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이번 미국 대선 결과를 넘어서 국내를 비롯 각국의 증시가 요동치고 있습니다. 그간 미국 대선에 대한 불확실성이 대두되며 증시를 안개속으로 밀어 넣고 있었는데요. 개표가 진행되고 미국 대선 당선자에 대한 윤곽이 점점 밝혀지면서 증시 종목들에 대한 불확실성이 조금씩 사라지고 있는 형국입니다.

 

 

 

실제로 바이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관련주, 배터리 관련주들에 대한 강세가 시작되고 있고 이에 반해 트럼프 관련주인 5G 관련주, 방위산업 관련주의 소폭 상승장도 시작된 바 있습니다. 아직까지 미국 대선 트럼프 바이든에 대한 결과가 다 나오지 않은 만큼 섣부른 판단으로 테마주에 올라타지 마시고 확신이 생길 때까지 분석하신 후 투자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럼프 바이든

그럼 이상으로 트럼프 바이든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트럼프 바이든 연설 모습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바이든 관련주

임영웅 신곡

삼성전자 주가

카카오 주가

엘지전자 주가

삼성SDI 주가

애플 주가

네이버 주가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조건  (2) 2020.11.06
녹십자 주가  (0) 2020.11.05
바이든 관련주  (2) 2020.11.04
홍남기 해임  (0) 2020.11.03
카카오 주가  (0) 2020.1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