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빅히트 주가

빅히트 주가

IPO(기업공개) 초 대어로 분류되면 큰 이슈를 모았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예상과는 달리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공모주 상장이 시작되자 연일 하락장을 연출하며 공모주 열풍에 대한 회의감이 시장에서 회자되고 있습니다. 발 빠르게 대처하지 못한 투자자들은 수익률 마이너스를 피할 길이 없었는데요.

 

빅히트 소속 가수 BTS

 

이와 다르게 최근 기업공개를 통해 공모주 상장을 마무리한 교촌 주가는 또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빅히트 주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향후 전망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는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빅히트 주가 최근

 

빅히트 주가 하락의 원인

우선 전문가들 사이에서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빅히트 공모 가격입니다. SK바이오팜의 경우 4만 9000원, 카카오게임즈 2만 4000원인 것에 반해 빅히트는 13만 5000원으로 희망밴드에서 최상단으로 정해졌습니다.

 

 

 

물론 카카오게임즈의 경우에도 공모가 밴드에서 최상단이었지만 빅히트에 비할 것이 못된 것이죠. 실제로 카카오게임즈의 경우 따상상으로 시작했지만 이후 조정을 거치면서 주가가 내려앉았습니다. 빅히트 주가도 이러한 흐름을 피할 길이 있을까요?

 

빅히트 사외이사 및 이사 정보

 

빅히트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꼽히는 두 번째는 바로 의무보유확약 비율과 기간입니다. 의무보유확약이란 쉽게 말해 기관이 공모주를 받으면서 일정 기간 매도를 하지 않는 것을 약속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빅히트 주가가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고 있는 와중에 의무보유확약에 걸려있던 기관투자자 물량이 시장에 나올 예정입니다.

 

빅히트 주가 관련 정보 및 이익률

 

그 수량은 132만 주로 적은 수준이 아닙니다. 실제로 카카오게임즈와 SK바이오팜의 경우 기관 물량이 쏟아지면서 주가가 큰 폭으로 조정되었습니다. 특히 기관 배정 물량 중에서 약 30%인 132만 주가 1개월 의무보유확약을 했습니다. 이 물량은 16일부터 시장에서 매도가 가능합니다.

 

 

 

지난달 30일에는 15일 확약 물량이 풀리면서 빅히트 주가는 전날 대비 9.55% 내린 채 마감했습니다. 이 비율은 4.80%로 16일에 풀릴 물량에 비하면 적은 수준입니다. 

 

빅히트 방시혁

 

게다가 추가적으로 3개월 후에는 약 76만 주, 6개월 후에는 106만 주가 시장에 나올 예정입니다. 빅히트 주가의 흐름은 이 물량이 좌우한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빅히트와 BTS

 

빅히트 주가 차트

빅히트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안정적인 공모주 안착을 시작으로 빅히트 주가가 힘겨운 흐름을 이어가고 있음이 느껴지는 차트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향후 어떤 흐름을 보이게 될지는 아래의 빅히트 전망 파트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히트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빅히트 주가 관련 컨센서스 자료입니다. 투자를 고려하신다면 컨센서스 파악은 필수 적인 요소입니다.

 

빅히트 주가 관련 컨센서스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인지분율/기관순매수
빅히트 주가 관련 PER, PBR,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빅히트 주가 전망

앞서 말씀드린 대로 16일부터 풀릴 기관 물량이 빅히트 주가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변수는 존재합니다. 오는 20일 빅히트 주가를 책임지고 있는 BTS의 컴백 앨범인 'BE'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증권가에서는 3분기 실적보다는 컴백 성과가 반영되는 4분기 실적에 더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4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성적을 내준다면 수급에 충격으로 인한 주가 흐름을 상쇄시켜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BTS 및 소속 가수

 

대략적으로 BTS의 'BE'가 2월 앨범의 70% 수준으로만 판매가 된다고 가정해보면 4분기 빅히트 음반 판매량은 약 650만 장이 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보다 60% 증가한 수치로 시장점유율 면에서 약 37%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BTS 맴버

 

빅히트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흔히들 엔터주의 경우 연예인의 예상치 못한 리스크로 인해 투자가 꺼려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곤 합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도 많았기 때문이죠.

 

 

 

빅히트 주가의 경우 시작부터 높은 공모주가 책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BTS라는 걸출한 스타의 파워에 힘입어 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물론 BTS의 경우 군입대 문제도 해결해야 할 사항이고 빅히트 주가를 책임지고 있는 파이프라인이 BTS로 단일화되어 보이는 한계가 있긴 하지만 모든 주식 종목이 그렇듯 그 성장성 역시 뛰어나다고 보입니다.

 

BTS

 

그럼 이상으로 빅히트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빅히트 소속 가수 BTS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윤석열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lg화학

녹십자 주가

바이든 관련주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삼성전자 주가

현대차 주가

카카오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만도 주가  (0) 2020.11.20
모더나 관련주  (0) 2020.11.17
이안 그랑센텀 천안  (0) 2020.11.14
윤석열 관련주  (0) 2020.11.12
화이자 관련주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