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화이자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오늘은 최근 전 세계 경제를 뒤흔들어버린 코로나 백신에 관한 소식이 있어 준비해봤습니다. 다름 아닌 화이자 코로나 백신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화이자는 미국의 제약회사로 이번 코로나 19 백신과 관련된 희망적인 소식을 전했습니다.

 

화이자 주가

 

벌써 각국 증시가 들썩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화이자 관련주들의 각국 증시 현황과 그 영향, 그리고 국내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세계 주요국 화이자 관련주 증시 현황

우선 화이자가 개발 중에 있는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의 임상 3상에서 90%가 넘는 예방률을 보였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각국 증시가 시작부터 큰 폭의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그 이유로는 코로나 사태가 없던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여행 관련주 등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폭등하며 다우지수가 장중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반해 그동안 약진을 보였던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은 1.53%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본 증시도 화이자 관련주를 비롯 비슷한 양상을 보였습니다. 여행 관련주인 JAL이 21% 이상 폭등하며 항공 및 운송주가 힘을 받았습니다. 오전에는 2만 5000선을 넘기도 했지만 성장주 중심의 차익 실현 매물이 대거 증시에 나오면서 오후에는 오전의 상승분을 반납하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미국 증시 급등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행 및 항공 관련주가 급등을 보였지만, 일상으로의 복귀에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는 점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화이자 관련주의 약진을 경계하는 분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개발 화이자

 

화이자 관련주 국내 증시 수혜주

10일 국내 증시 종목 중에서 가장 주목을 끈 종목은 항공 관련주였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종목이 바로 여행, 항공 관련 주였다고 해도 무방한데요. 금일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며 주가가 오래간만에 좋은 흐름을 보였습니다. 국내 주식 종목 중 가장 큰 수혜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화이자 관련주인 대한항공 주가는 11.24% 급등한 2만 4250원을 기록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주가를 비롯 제주항공 주가, 티웨이항공 주가, 진에어 주가, 에어부산 주가도 비슷한 흐름을 보였습니다.

 

화이자 관련주 대한항공 주가, 아시아나항공 주가, 하나투어 주가

여행 관련주인 하나투어 역시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며 9.17% 급등을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대한항공 주가, 하나투어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코로나 19 발생으로 그동안 짓눌렸던 실적이 화이자 백신 개발 소식과 함께 단기간에 회복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게 작용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등락률

 

화이자 백신 개발 소식으로 급락한 국내 주식 종목

여행, 항공 관련주가 화이자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급등한 반면 화이자의 백신 개발 소식으로 인해 급락을 기록하고 있는 주식 종목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언택트 관련주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들인데요.

 

언택트 관련주인 네이버 주가, 카카오 주가, 진단키트 관련주인 씨젠 주가

 

우선 대표적인 언택트 관련주인 네이버 주가는 5% 이상 떨어지면 28만 30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카카오 주가 역시 4% 이상 하락하며 35만 6000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동안 각국에서 코로나 19 재확산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서 언택트 관련주의 상승세가 무섭게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금일은 그 간의 상승폭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추가적으로 코로나 19 진단키트 관련주로 주목을 받아 코스닥 시가총액 2위까지 뛰어오른 씨젠 주가는 8.94% 급락을 기록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화이자 코로나 백신이 조기에 임상을 완료하고 실제 승인까지 이뤄져 백신 개발이 최종적으로 완료된다면 진단키트의 수요는 자연스럽게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가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화이자 백신 개발이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관련주들의 향후 주가는 어떻게 흘러갈까요?

 

화이자 관련주의 흐름은 어떻게 흘러갈까?

 

화이자 관련주 추가적인 전망

화이자 관련주로 묶이면서 수혜주로 각광받을 주식으로는 앞서 말씀드린 여행 관련주, 항공 관련주가 대표적입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이 순조롭게 이어진다면 실적 회복은 가히 폭발적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동안 눌려있었던 여행 관련 수요가 급증할 것은 그 누구도 의심하지 않을 것입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모습

 

이와 반대로 그동안 코로나 관련주로 분류되어 수혜주의 영향을 톡톡히 받던 주식 종목들은 조금 주의를 해야 할 시기가 도래할 것 같습니다. 사실상 앞서 말씀드린 진단키트 관련주,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주, 재택근무 관련주 등 코로나 관련주들의 급락 시기가 조금 빨라질 우려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그 전조증상은 코로나 진단키트 관련주인 씨젠 주가 하락이 시작일 수 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관련주 역시 화이자 관련주가 급등하는 그 반대편에 서있습니다. 포괄적인 면에서 볼 때 언택트 관련주도 코로나 관련주에 포함시킬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맥락에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과 텅빈 항공기 실내

 

화이자 관련주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이번 화이자 백신 개발 소식은 분명 전 세계적으로 반길 일입니다. 다만 투자자들의 입장에서 분명 조심해야 할 시기라는 것 또한 분명합니다. 그동안 본인의 투자 종목들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화이자 관련주로 분류되어 좋은 흐름을 이어갈 주식이라는 판단이 선다면 미래를 보고 투자를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대로 그동안 코로나 관련주로 묶여서 수혜를 받은 주식 종목에 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다시 한번 투자 여부를 깊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그간의 코로나 관련주들의 주식 흐름은 개연성의 여부와 관계없이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급등을 연출해왔습니다. 너도 나도 코로나 관련주를 등에 없고 심지어 기업공개(IPO)의 문을 두드리기도 했습니다.

 

해외 코로나 19

 

냉철하게 판단해야 할 시기가 곧 도래할 것입니다. 화이자 관련주의 실적 회복 시즌이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투자 수익을 논하기 전에 분명 삶을 영위하는 한 개인의 입장에서 이번 화이자 백신 개발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다만 이번 데이터는 초기 데이터라는 점과 그 효과와 기능이 아직 정확하게 검증된 것이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화이자의 입장은 이번 백신을 11월 셋째 주에 미국 식품의약국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결과는 아직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모든 투자는 미리 분석하고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부터 시작입니다. 어떤 판단을 하느냐, 어떤 투자를 하느냐는 절대적으로 본인에게 달려있습니다. 화이자 관련주들의 약진으로 이어질 것인지에 대해서는 철저히 본인의 판단에 맡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화이자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개발 연구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카카오 주가

네이버 주가

애플 주가

현대차 주가

삼성전자 주가

바이든 관련주

녹십자 주가

삼성SDI 주가

엘지전자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안 그랑센텀 천안  (0) 2020.11.14
윤석열 관련주  (0) 2020.11.12
lg화학  (0) 2020.11.10
옵티머스 사태  (0) 2020.11.07
실업급여 조건  (2) 2020.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