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녹십자 주가

녹십자 주가

녹십자 주가가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증권사 전망에 따르면 내년 GC녹십자 주가는 지금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내년 추정 영업이익에 있습니다.

 

녹십자 비전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만으로 내년 기대 영업이익이 6000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오늘은 녹십자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녹십자 파이프라인

 

녹십자 주가 상승 원인

우선 녹십자는 지난 10월 감염병혁신연합(CEPI)으로부터 약 5억 도즈(1회 접종분은 1 도즈)의 코로나 19 백신 위탁 생산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로서 CEPI에 속한 회사가 출시하는 백신의 완제 공정을 담당하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녹십자 주가 관련 정보

 

녹십자 측에서 밝힌 계약기간은 2021년 2월부터 2022년 5월까지입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바로 'CEPI에 속한'이라는 표현입니다. 이는 특정 항목에 얽매인 생산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즉 여러 백신 중에서 판매허가를 받은 백신을 위탁 생산하기 때문에 특정 품목에 의존하지 않게 되며, 이는 결국 매출 가시성으로 이어진다는 분석입니다. 

 

 

추가적으로 녹십자는 연간 8억 개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백신 사업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충분히 이익으로 직결시킬 능력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계약 시작부터 이익 창출까지 좋은 흐름이 이어진다면 녹십자 주가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녹십자 매출액, 투자액, 연구 개발 투자 비율

 

녹십자 주가 첫 스타트는?

이번 계약으로 녹십자 주가 흐름에 좋은 영향을 줄 스타트는 모더나 관련 백신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최근 모더나 등 일부 백신이 승인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르면 올해 안에 본 계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습니다. 만약 올해 안에 첫 계약이 시작된다면 녹십자 주가도 지금의 좋은 흐름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녹십자 파트너십

 

녹십자 신약허가신청서

녹십자는 올해 말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IVIG'의 신약허가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공장 실사는 마친 상태로 생산설비에 문가가 없음을 인지했으며 품질관리 서류 작업만 마무리되면 일정대로 잘 진행될 것이라는 것이 녹십자 측의 입장입니다.

 

 

통상적으로 1년 정도의 텀을 갖는 허가의 경향을 볼 때 2021년 말에 판매 허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매출이 발생하는 시점은 2022년부터일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매출 기준으로 분석한 풀캐파는 약 4000억 원이며 이는 향후 녹십자 주가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녹십자 임상 관련 정보

 

내년 추정 영업이익과 녹십자 주가

녹십자는 코로나 19 백신 위탁생산에 힘입어 내년 추정 영업이익 기준으로 2020년보다 약 678% 늘어난 6881억 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이어 녹십자는 내년부터 이익의 차원이 완전히 다른 회사로 변모할 것이고, 특히 2023년부터는 IVIG 매출로 인해 2025년까지 약 4000억 원에 육박하는 현금 흐름을 창출할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현대 녹십자 주가 대비 목표 주가는 50만 원 근처에서 형성되고 있으며 변수 없이 현재의 계획이 진행된다면 현재 녹십자 주가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녹십자 제품

 

녹십자 주가 차트

녹십자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금일 녹십자 주가는 1.44% 오른 388,00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상 연일 좋은 흐름으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신규 계약과 신약 허가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녹십자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녹십자 주가와 관련된 컨센서스들입니다. 전문가들의 분석상으로 2025년까지 좋은 흐름을 유지할 것으로 보이지만 주식시장에 100%는 없습니다. 장기간 투자를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컨센서스 분석은 필수입니다. 

 

녹십자 주가/상대수익률, 주가/거래대금, 외국인지분율/기관1개월누적순매수
녹십자 주가 PER, PBR,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녹십자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코로나 19 테마주는 실로 엄청난 파급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유럽,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를 막론하고 재점화 가능성에 무게추가 기울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녹십자 주가는 코로나 19 재점화 이슈를 타고 계획된 대로 흘러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테마주의 특성상 하나의 이슈로 큰 폭의 주가 상승을 연출하는 것이 특징인데 녹십자의 경우 코로나 19 이외에도 주가를 이끌어갈 수 있는 파이프라인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투자는 어디까지나 본인의 몫이기 때문에 투자를 결정하시기 전에 항상 분석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녹십자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녹십자 연구센터 및 주가 관련 정보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바이든 관련주

트럼프 바이든

홍남기 해임

카카오 주가

네이버 주가

삼성SDI 주가

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삼성전자 주가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옵티머스 사태  (0) 2020.11.07
실업급여 조건  (2) 2020.11.06
트럼프 바이든  (0) 2020.11.05
바이든 관련주  (2) 2020.11.04
홍남기 해임  (0) 202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