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만도 주가

만도 주가

수소 및 전기차 부품 공급 관련주 만도

만도 주가

 

수소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에 들어가는 부품 비중이 늘어갈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이와 관련된 기업을 중심으로 증권 시장의 기대치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기나 수소차 부품 관련주는 많지만 오늘은 그중에서 만도 주가를 중심으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증권가 분석에 따르면 만도 주가가 상승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만도 주가 관련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만도 소개

만도 센터 및 소개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부품을 공급하는 업체는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만도 주가는 이제야 우상향의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대한 흐름이 심상치 않고 국내에서는 그린 뉴딜의 영향으로 이와 관련된 주식 종목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벌써부터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도는 자동차 부품 제조기업입니다. 그중에서 통합형 전자 브레이크를 생산하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음 절감, 주행 거리 향상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에 적용이 가능한 부품입니다. 때문에 향후 대유행이 될 전기차를 비롯 친환경 자동차 관련주로 부각될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실제로 만도는 올해 하반기 수주 예정 금액인 1조 5000억 원 중에서 1조 원가량이 전기차 수주에 집중되었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러한 추세를 통해 유추해 볼 때 만도 주가의 추가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고 판단합니다.

 

 

 

만도 주가 차트

1. 만도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만도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만도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일봉상으로는 저점인 27,800원에서 고점인 46,300원을 찍고 잠시 내려앉은 모습입니다. 만도 주가 주봉 및 월봉을 보면 이미 저점인 16,200원의 약 3배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물론 월봉상 고점인 68,900원에는 아직 못 미치는 주가입니다. 

 

 

 

2. 만도 주가 관련 컨센서스

만도 주가 관련 컨센서스

 

만도 주가 관련 컨센서스

 

만도 주가 관련 컨센서스들입니다. 만도에 장기적으로 투자를 고려하시는 분이라면 컨센서스 숙지는 필수요소입니다. 

 

만도 주가 전망

만도 제품 라인업

 

만도는 지난 3분기 첨단운전보조시스템 매출 증대와 고객 다변화를 이뤄내면서 수익성이 개선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만도 목표 주가는 기존에 목표가였던 3만 원 중반에서 4만 원 중후반으로 상향하는 추세입니다. 만도는 3분기 매출액 1조 5000억 원, 영업이익 656억 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가 16%를 상회했습니다. 이는 희망퇴직, 통상임금 환입으로 인한 요인을 제외하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 영업이익률은 0.8% 상승한 수준입니다.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하는 증권사들이 지배적입니다. 호실적과 함께 만도 주가는 꿈틀대고 있습니다. 또한 만도는 통합형 전자브레이크에 대해서도 현재 고객사를 기존 2개사에서 8개사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ADAS 매출 확대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SUV 및 신차를 중심으로 최근 ADAS 장착률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실적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만도 주가는 우상향 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만도 주가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만도 비전

 

증권가에서 만도 주가를 재평가하며 목표 주가를 32% 올렸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시장 분위기를 기준으로 판단해보면 친환경 자동차, 전기 자동차 관련주의 상승은 그 누구나 예측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미국 대선에서 친환경을 좋아하는 조 바이든이 당선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이 이슈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국내 분위기도 미국 분위기에 상당한 영향을 받는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미국의 친환경 기조나 국내 그린뉴딜과 같은 정책이 맞물리면 친환경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주식 종목들에 투자자의 관심이 쏠릴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만도 주가에 주목해야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만도 제품 라인업

 

만도 주가의 경우 연초 대비 많은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로나 및 구조조정 등의 악재를 견뎌내고 만도 주가는 꾸준한 상승을 이뤄낸 것이죠. 정부 정책이 뒷받침되고 있는 상황에서 만도 주가는 지속적으로 우상향을 밀어붙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만도 주가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만도 제품 라인업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혜민스님 집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삼성전자 주가

바이든 관련주

화이자 관련주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3차 재난지원금 대상  (0) 2020.11.26
비트코인 시세  (0) 2020.11.23
모더나 관련주  (0) 2020.11.17
빅히트 주가  (0) 2020.11.16
이안 그랑센텀 천안  (0) 202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