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및 부동산

모더나 관련주

모더나 관련주

미국의 제약회사 모더나의 코로나 19 백신 개발 관련 발표가 있었습니다. 현재 개발 중에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후보 물질이 임상 실험에서 약 95%에 달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모더나의 이번 백신은 극저온 상태가 아니어도 보관 및 유통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국 BBC 및 AP통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최근 3만 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고 7월 27일부터 미국 내 89개 도시에서 백신 물질의 접종을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백신가 위약을 투약한 접종자 중에서 95명에게서만 코로나 증상이 발현됐으며 이는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 중에서 코로나 19 예방 효과를 검증한 첫 사례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이 코로나 백신 후보 물질 임상 3상에 막 돌입한다고 밝힌 것과는 대조되게 빠른 결과 발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럼 국내 주식 종목 중에서 모더나 관련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내 모더나 관련주

1. 에이비프로바이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사내이사가 모더나의 창립멤버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5.41% 상승한 1,365원에 거래를 마친 상황입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2. 파미셀

파미셀은 모더나의 코로나 19 치료제인 렘데시비르의 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금일은 0.71% 상승한 21,25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파미셀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3. 소마젠

소마젠은 지난 2014년 모더나와 DNA, RNA 염기서열 분석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0.83% 상승한 18,250원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소마젠 주가 관련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소마젠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4. 엔투텍

엔투텍은 모더나와 관련 백신 유통을 위한 수량 및 가격을 협의한다는 소식이 들리며 모더나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4.43% 상승한 7,070원에 거래를 마친 상태입니다. 엔투텍 주가 관련 일봉, 주봉, 월봉 차트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엔투텍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모더나 관련주 전망

이번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킬 수 있는 백신은 모더나 백신만이 아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양의 백신이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전망

 

하지만 모더나 백신의 경우 임상 3상에서 이미 상당한 효과를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고 회사 측 발표에 따르면 모더나 백신의 경우 피로감, 근육통, 두통 등 경미한 부작용만 확인된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모더나는 연내 미 식품의약국의 긴급사용승인이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보며 연말까지 2000만 회분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더나의 계획대로 차질 없이 진행된다면 분명 모더나 실적은 개선될 여지가 충분하며 모더나 주가는 말할 것도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모더나 관련주의 급등 연출은 불 보듯 뻔한 사실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증시 분위기

 

모더나 주가

모더나 주가는 이미 개장 전 11%나 급등했다는 소식입니다. 모더나 최고경영자인 스테파네 방셀은 이번 모더나 백신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며 앞으로 몇 주 내에 백신의 사용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더나 주가 일봉, 주봉, 월봉 차트

 

미국 정부는 이미 모더나와 15억 2500만 달러 규모의 코로나 백신 구매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중동 등 세계 여러 국가와 공급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공급 계약이 가시화될수록 모더나 관련주의 흐름을 우상향 할 것으로 보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포스팅을 마치며

앞서 화이자도 코로나 19 백신 관련 발표와 함께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을 연출했습니다. 이번 모더나 백신의 경우 화이자의 백신과 비교할 때 보관 및 유통에서 극저온 상태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의 경우 영하 75도 안팎의 초저온 상태에서 보관이 필요하며, 보관 기간이 5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모더나 백신의 유통 및 보관에서의 이점을 시장에서 큰 파급력을 지닐 것으로 판단됩니다.

 

코로나 백신과 화이자

 

다만 모더나 백신의 경우 면역력 지속 기간이나 노년층에 대한 효과 및 안정성에 대한 추가적인 검증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조금 더 신중한 판단이 필요한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더나 관련주의 급등 연출은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상으로 모더나 관련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미국 증시와 모더나 백식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화이자 관련주

빅히트 주가

녹십자 주가

바이든 관련주

lg화학

애플 주가

네이버 주가

현대차 주가

삼성전자 주가

임영웅 사랑의콜센타 하차?

 

'Money 및 부동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트코인 시세  (0) 2020.11.23
만도 주가  (0) 2020.11.20
빅히트 주가  (0) 2020.11.16
이안 그랑센텀 천안  (0) 2020.11.14
윤석열 관련주  (0) 2020.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