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

애플 아이폰 12 시리즈가 연일 흥행 몰이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비인기 특정 용량, 색상을 제외하고 인기 있는 색상이나 모델을 구매하기 조차도 힘든 상황인데요. 플래그십 스마트폰 시장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스펙도 상향평준화가 되고 있고 자연스럽게 가격 또한 100만 원을 훌쩍 뛰어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돌비 비전 촬영 지원

 

오늘은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방법 중 하나인 자급제 방법을 알아볼 생각입니다. 최근 발표된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를 기준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애플케어플러스 설명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로 사야 하는 이유

말씀드리기에 앞서 각자 통신환경이나 원하는 가격, 사용 데이터 조건이 다릅니다. 또한 통신사를 통한 요금제도 다르죠. 때문에 무조건 자급제를 사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가족 결합이나 인터넷 결합 등 결합할인을 받고 계신 분들이 아니라면 고려해볼 만한 구매 방법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지난 사전예약 구매 정가 및 쿠팡 리셀러

 

결합이 있으신 분들도 비교를 통해 더 저렴한 방법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로 구매하는 이유 중 하나는 단연 할인입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자급제 사이트는 바로 쿠팡입니다. 쿠팡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삼성카드, 국민카드, 농협카드, 신한카드 등의 카드를 보유하고 있다면 10~15% 할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쿠팡의 경우 할인폭이 매번 달라지는 단점이 있지만 이번 아이폰 12 프로의 경우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하신 분들은 대략 10~14% 할인을 받았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의 가격이 149만 원이고 여기에 10% 할인을 받았다고 가정해보면 약 15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 쿠팡 사전예약 가격 및 애플캐어 범위

 

물론 쿠팡에서만 위와 같은 할인을 제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위메프나 11번가, 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에이스토어 등 리셀러 매장에서 각자 마음에 드는 혜택을 골라서 구매를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12 프로 쿠팡 사전예약 가격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 단점은 없는가?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의 장점은 할인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다면 단점을 알아봐야겠죠. 우선 아무래도 할인폭의 경우 사전예약을 할 때 가장 크다는 것입니다. 사전예약을 놓치게 되면 할인 폭이 많이 줄어듭니다.

 

 

 

더욱이 아이폰 12 프로와 같이 인기 모델의 경우 초기 물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초기 물량을 잡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은 출시일에서 멀어질수록 해결되는 사안이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조금 잡고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12 프로 그라파이트

 

다음 단점으로는 리셀러 매장의 반품 규정입니다. 사실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하게 될 경우 할인은 전혀 기대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무이자 할부 기간도 리셀러 매장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죠. 하지만 묻지 마 환불이라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 환불 및 반품이 아무 이유 없이 가능합니다.

 

 

 

이에 반해 쿠팡이나 위메프, 11번가, 에이스토어, 일렉트로마트 등과 같은 리셀러 매장의 경우 반품 규정이 조금 까다롭습니다. 실제로 요즘 애플이 코로나 19 이슈로 인해 QC 불량 제품의 비율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코스메틱 이슈는 기본이죠. 이러한 하자가 발생했을 때 조금은 불편함이 발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쿠팡 반품 규정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를 고집할 이유는 없습니다. 다만 기존 통신 3사를 통해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던 분들 중에서 결합할인이 없다면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옵션이라는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아이폰 12 프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 가격 및 반품 규정

 

자급제 스마트폰과 최고의 조합은 알뜰폰입니다. 알뜰폰의 저렴한 요금제와 자급제 할인은 최고의 파트너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통신 3사를 통해 받는 공시지원금이나 선택약정 25%의 경우 비교를 해보면 아시겠지만 결합 할인을 받지 않는 상태라면 거의 모든 경우에서 자급제 + 알뜰폰 조합이 더 저렴할 것입니다.

 

 

본인의 조건을 한번 따져보시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12 프로 자급제와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세이프 및 케이스

 

함께 보면 돈이 되는 글

아이폰 12 pro max

애플 주가

아이패드 에어4 출시일

애플워치se 폭발

맥세이프

아이폰 12 미니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아이폰12 사전예약

아이폰 SE2 자급제

아이패드 파우치 내돈내산 후기 (올뉴프레임 훌리가시)

애플 교육할인스토어 아이패드 구매(애플스토어 교육할인)!!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유리  (0) 2020.11.18
혜민스님 집  (1) 2020.11.18
홍진영  (0) 2020.11.06
아이폰 12 pro max  (0) 2020.11.06
임영웅 신곡  (0) 2020.11.04